꼬똥 드 툴레아가 아파트에서 키우기 적합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Share
안녕하세요. 꼬똥 드 툴레아를 전문으로 분양하는 꼬똥켄넬봉코입니다.
FCI에 따르면 인정 받는 강아지 품종은 약 400종 정도가 됩니다. 생각해보면 이 품종들 중에서 한국에서 주로 볼 수 있는 품종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당연히 이 품종들에는 꼬똥 드 툴레아도 포함 되어 있는데요.
한국의 주거 환경 특성상, 한국에서 인기 많은 강아지는 곧 아파트에서 키우기 적합하다는 뜻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꼬똥 드 툴레아는 어째서 아파트에서 키우기 적합할까요? 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활동량입니다.
꼬똥은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활기참과 놀기 좋아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소형견 견종들과 비슷한 활동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당한 산책과 집 안에서의 놀이만으로도 충분히 운동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꼬똥 타임' 같은 개념이 있지만, 그런 개념이 유명할 뿐 다른 소형견 견종들과 비교해보면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성격입니다.
꼬똥은 매우 사교적이고 사람들과 잘 어울립니다.
이러한 온순한 성격과 성향은 아파트에서의 생활에 적합합니다.
또한 적응력이 강해서, 아파트 같은 공간에 와서도 스트레스 없이 잘 적응합니다. 위에서 서술한 활동량도 이에 한 몫 합니다.
세 번째로 관리입니다.
꼬똥은 빗질 외에 큰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루마다 적절히 빗질 해주는 시간만 가지시면 됩니다.
목욕은 1개월 정도 마다 해주셔도 충분합니다. 정기적인 빗질은 강아지와의 시간을 가지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네 번째로 조용함입니다.
꼬똥은 일반적으로 조용한 편입니다.
헛짖음이나 경계적 짖음이 다른 견종에 비해 많지 않고 과도하게 짖는 경우도 드뭅니다.
아파트 생활에서의 이웃과의 소음 문제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섯 번째로 훈련의 용이함입니다.
꼬똥은 훈련이 잘 되는 편입니다.
배변 훈련을 포함하여 많은 훈련을 쉽게 받아들이고 주인을 잘 따릅니다.
지능이 높고 훈련의 드라이브가 잘 일어납니다.
이는 아파트 생활에서의 중요한 요소이며, 주인 분들의 스트레스를 크게 줄이는 요소입니다.
여섯 번째로 크기입니다.
다른 소형견들보다는 큰 것이 맞지만, 그럼에도 전체 품종을 두고 보았을 때 꼬똥 드 툴레아는 작은 축에 속합니다.
아파트라는 공간에서도 충분히 활동할 수 있는 크기이며, 밖으로 데려갔을 때에도 문제 없이 활동할 수 있는 크기로 자랍니다.
이렇게 보니 왜 꼬똥 드 툴레아가 왜 아파트 천국인 한국에서 키우기 적합한지 감이 오시나요?
이렇게 순하고 사랑스러운 꼬똥 드 툴레아, 꼬똥켄넬봉코에서 귀엽고 예쁜 아기들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위에서 쓰인 모든 사진은 저희 꼬똥켄넬봉코에서 분양하는 꼬똥들의 사진입니다.